오래 살고 싶으면 우유 절대로 마시지 마라 책 구매

예전부터 "우유에 대한 진실" 이라는 인터넷에서 떠도는 이야기를 읽고 어느 정도는 동의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에서 떠도는 글보다는 뭔가 전문적인 글로 풀어쓴 내용이 없을까 하던 도중에 

"오래 살고 싶으면 우유 절대로 마시지 마라" 라는 도서가 있다는것을 알게 되었고,

11번가에서 "오래 살고 싶으면 우유 절대로 마시지 마라" 라는 도서를 구매하였습니다.



우유 절대로 마시지 마라

저자
프랭크 오스키 지음
출판사
이지북 | 2003-11-18 출간
카테고리
건강
책소개
소아의학의 권위자인 저자는 철분 결핍성 빈혈을 앓는 유아들이 늘...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소아의학의 권위자인 지은이는 철분 결핍성 유아가 증가하는 현상에 대해서 원인을 밝히던 중 우유의 문제점을 발견하여 이 책을 집필하였다고 합니다.

인간이 먹을 필요가 없는 소의 젖으로 인하여 각종 질병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유에 포함된 지방을 섭취하는 것만으로 하루 권장량의 절반이상을 섭취하게 되어 과도한 지방섭취는 콜레스테롤 증가로 이어져 동맥경화의 증가 및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인간이 아닌 어떤 포유동물도 전 생애에 걸쳐 우유를 먹지 않는다. 동맥경화는 다른 포유동물에게서는 찾아볼 수 없다. 인간 고유의 식생활에서, 즉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많은 음식을 먹음으로써 생겨난 것일 뿐이다.

페이지 74-75


저온살균을 하지 않은 우유를 새끼 침팬지에게 먹이자 6마리중 2마리가 백혈병에 걸려 죽었다는 실험보고서를 자세히 다루었다.

페이지 126


우유의 좋은 점보다는 나쁜 점이 부각되고 있는 요즘에 굳이 먹을 필요가 없는 우유를 돈을 주고 사서까지 먹을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우유에 들어있는 잘 소화되지 않는 칼슘은 다른 채소로 충분히 섭취할수 있습니다.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