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수란

 └ᘐ 변수란?
      -> 사용자가 입력한 데이터를 기억하는 장소에 부여된 이름.
          =>데이터를 기억하는 장소는 반드시 그 장소에 기억될 내용과 일치
             하는 형태로 준비되어야 한다.
          (ex) 1이라는 숫자를 기억하고자 하면 이 숫자를 기억할 능력이 있
                 는 변수가 준비되어야 한다.

└ᘐ 변수의 타입
      1. Value 타입 => stack 영역에 생기는 변수
           ┌  논리 ㅡ> boolean ㅡ> 1byte 할당 ㅡ> 1bit만 사용
           │         ┌  byte  ---------> 1byte 할당
           │         │  short ---------> 2byte 할당
           ├  정수 ┼  int ㅡ>기본값 ㅡ>4byte 할당
           │         └  long ---------->8byte 할당
           └  실수 ┬  float --------------->4byte 할당
                       └  double ㅡ> 기본값 ㅡ>8byte 할당
      2. Reference 타입 => heap 영역에 생기는 변수

└ᘐ 데이터(data)에도 형태가 있다.
        10  -> int 형태
        3.14 ->double 형태
        true, false ->boolean 형태
     ex)   boolean a = 1; (x)
            boolean a = true; (o)

└ᘐ 예외! [정수값은 호환된다]
               단, 실수 형태는 절대로 호환 안된다.
     ex) int a = 10; (o)
          byte a = 10; (o)
          float k = 10; (o)
          float k = 3.14; (x)
          float k = 10. ; (x) -> float k = 10.f; (o)

└ᘐ casting 방법 
           └ 잠시 형태를 변경
     [방법 1]
        (     )O;
        ex)  (float)3.14;
     [방법 2]
        (     )?;
        ex) 3.14F;
             3.14L;
       
└ᘐ Data 가 아닌 변수 끼리는 호환이 안된다.
       ex)  int a = 5; (o)
             byte b = a; (x)  ㅡ> byte b = (byte)a; (o)

└ᘐ 정수의 연산(계산)이 결과는 항상 int이다.
       ex) byte a = 5; (o)
            byte b = 10; (0)
            byte c = a + b; (x) ㅡ> byte c = (byte)(a+b); (o)

└ᘐ byte가 큰 data는 byte가 작은 장소에 들어갈 수 없다.
  
└ᘐ char형 같은 경우는 입/출력시 변경된다.
        입력시 " 숫자로 " , 출력시 " 문자로 "
       ex)  * char s = 'a';  ㅡ> s = s + 1; (o)
                System.out.println(s); -> 결과 : 'B'출력
             * char s = 97;
                System.out.println(s); -> 결과 : 'A'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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